2009년 7월 18일 토요일

지하철 9호선은 언제 개통이 되는 것일까?

서울 강서에서 강남까지 연결된다는 지하철 9호선!

 

지난 5월에 개통된다고 했다가 6월로 연기가 되었다.

그 이후 7월로 연기가 되었는데 최근에 곧 개통한다는 얘기가 있긴 하다.

 

안전상 결함이 있다는 얘기도 들려오고 말이다.

 

출퇴근하면서 보는 것들때문에 언제 개통이 되는 것인지 궁금하긴 하다.

9호선이 개통되어야 강남에 놀러가기 편할텐데...^^

 

그렇지만 아직 김포공항역에서 9호선 타는곳이 어딘지 본적도 없어서ㅡㅡ;;;

 

김포공항역의 모습! 공항철도 옆에 9호선 안내를 하얀 종이로 가려둔 모습이다.

 

9호선 갈아타는 곳 표시에 미개통이라고 붙여둔 모습

댓글 7개:

  1. trackback from: 메론소다의 생각
    지하철 9호선은 언제 개통이 되는 것일까? 서울 강서에서 강남까지 연결된다는 지하철 9호선! 지난 5월에 개통된다고 했다가 6월로 연기가 되었다. 그 이후 7월로 연기가 되었는데 최근에 곧 개통한다는 얘기가 있긴 하다. 안전상 결함이 있다는 얘기도 들려오고 말이다…

    답글삭제
  2. 전 지하철이 시러요ㅠㅠ

    답글삭제
  3. @란~* - 2009/07/19 16:35
    왜 싫어요???? 그래도 약속시간 빠듯할때는 버스나 택시보다 지하철이 빠를때가 많아서^^

    답글삭제
  4. 엊그제 신문을 보니 개통날짜 나왔어요.ㅋ

    찾아보시면 금방 아실듯 하네요.

    답글삭제
  5. @Blueshine - 2009/07/20 23:43
    네! 이번 금요일이라고 해서 강남 놀러갈까 생각중이예요.

    답글삭제
  6. trackback from: [9호선] 첫 출근
    9호선 타고, 첫 출근이다. 그동안, 공사 때문에 맘고생 좀 있었는데, 드뎌 9호선을 타고 출근을 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군. 일단은 몇 정거장이라도 단축할 수 있으니 그게 어딘가? 첫 날인데도 사람들이 꽤 많은 편이었는데, 그 동안 연기에 연기를 거듭하면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던 거 같다. 첫 정식 운행이라서 그런지, 서행하는 편이라, 출근시간 단축의 목표는 이루지 못했다. 그래도, 새 물건을 받은 것처럼, 기분이 설렌다. 타고 있는 사람들도 두리..

    답글삭제
  7. trackback from: [09/07/29]서울메트로9호선 등촌역-신논현역 출사
    모든분들이 기대하실만한(?)9호선 출사기입니다. 9호선을 간단히 소개해보자면 2009년 7월 24일 1단계(개화<->신논현)를 개통했으며 강서와 강남, 강동을 이어주는 제 2의 6호선(도철 6호선이 강의 북쪽 동과 서를 이어주는 노선이기에)라 불리고있습니다. 한국철도공사의 1호선에이어 두번째로 급행을 운행하게 되었으며 김포공항에서 신논현역까지 급행으로 30분만에 갈수 있다고 합니다. 사진갯수는 총 32개이고 800x600으로 리사이징했으며 동영상은..

    답글삭제